상단여백
HOME 스포츠 종합
제57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경남 고성서 개최8월2~13일까지 26개 팀 1,000여명 참가
   
▲ 제57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경남 고성서 개최

[경남데일리 = 송준호 기자] 고성군은 오는 8월 2일부터 8월 13일까지 고성군스포츠타운과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57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7회를 맞는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는 대한축구협회와 부산일보사가 공동주최하고 부산일보사, 부산시축구협회, 고성군축구협회가 공동주관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대회 우승팀인 신갈고를 비롯해 전국 9개 시·도 고교축구명문 26개 팀 1,000여명이 참가한다.

지난 21일 부산일보사 회의실에서 대표자회의를 통해 조 추첨을 마쳤으며 조별 리그 예선을 치른 후 각 조 1, 2위 16개 팀이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고교 축구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고성군은 이번 대회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열리는 만큼 감염병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모든 경기는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대회 참가자는 출입 시 14일간 자가진단표 및 문진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유관기관과 협력해 만일의 상황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고 선수단이 머무르는 식당 및 숙박업소를 방문해 위생 관리 협조에 철저를 기할 것이다.

아울러 무관중으로 경기를 진행하는 만큼 모든 경기를 유튜브로 생중계해 고교축구의 열정 넘치는 모습에 목마른 축구팬들에게 멋진 장면을 전할 예정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박지성, 이영표 등 수많은 스타를 배출한 전국 최고권위의 청룡기 대회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우리 고성군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고성군은 이번 대회가 안전하게 치르기 위해 모든 감염병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송준호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