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1분기 군민 대상 정보화교육 실시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의령군은 군민들의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 이용 능력 향상을 위해 의령읍 종합사회복지관과 부림면 동부사회복지관 2곳에서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 및 스마트폰 기초 문서 작성, 인터넷 활용, 직장인을 위한 야간 자격증 교육 등 6개 과정으로 분기 내 진행될 예정이며 각 프로그램은 1~3주간 기초교육 과정으로 마련되어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주간교육에 참여하지 못하는 군민을 위해 야간교육을 함께 추진해, 군민의 교육 수혜를 확대하고 각 교육과정마다 인터넷 중독, 개인정보 유출 등 정보화역기능 예방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오전반과 야간반은 의령읍 종합사회복지관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오후반은 부림면 동부사회복지관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정보화교육은 다중이용시설 방역지침 의무화에 따른 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적용해 운영하고 감염 예방을 위한 교육인원 축소 및 교육장 내 거리두기와 마스크 필수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수칙에 따라 교육인원 축소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맞춤형 정보화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군민들의 정보사회 적응능력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