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 가져28일 부서별 청렴 시책 돌아보며 향후 추진계획 공유의 자리 마련
   
▲ 함양군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 가져

[경남데일리 = 차상열 기자] 함양군은 지난 2월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승제 부군수 주재로 청렴기획단과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2022년도부터 바뀌는 청렴도 평가제도에 관해 살펴보고 지난 해 7월부터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특별대책 점검과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는 청렴기획단 단장과 부단장 등 민간단체에서도 참석해 함양군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 같이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함양군은 관내 유관기관 공동 청렴정책 추진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건설사업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추진하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관·민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각 부서에서는 부서장 주관으로 친절5S 실천교육 및 외부청렴도 취약분야 청렴 모니터링을 통해 청렴도 향상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

강승제 부군수는 “조직 내부의 청렴도 만큼 대외적으로 노력한다면, 청렴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행정의 청렴은 친절부터 시작되므로 외부 청렴도 취약부서에서는 특별히 신경 써 주길 당부했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기획단에서도 간담회, 청렴기고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차상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상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