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 평생학습 학습자 7명 제1회 초·중·고졸검정고시 합격초졸 2명·중졸 2명·과목합격 중졸 1명·고졸 2명 등 7명 값진 성과 거둬

[경남데일리 = 차상열 기자] 함양군 평생학습에서 운영하는 검정고시반 학습자들이 지난 4월 9일 진행된 2022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7명의 학습자가 합격하는 소중한 성과를 거뒀다.

이번 검정고시에는 코로나 장기화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함양군 평생학습 운영검정고시반 7명이 응시해 모두가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지속적으로 운영했던 검정고시반은 작년 2월부터 개강해 관내 초·중·고등 졸업학력을 원하는 성인 및 다문화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높은 검정고시 합격률을 보여주는 이유는 학습자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끊임없이 학습지원을 하는 함양군과 성인문해교사의 지도와 격려가 큰 몫을 했다.

함양군 검정고시 과정은 초·중·고등졸업학력을 원하는 성인은 누구나 가능하며 중졸 및 고졸 검정고시 과정은 중·고등졸업 학력 취득을 희망하는 초등 및 중등 졸업학력자와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가진 군민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차상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상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