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프로그램 실시전통놀이, 치매예방운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 다양한 여가활동 지원
   
▲ 함양군,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프로그램 실시

[경남데일리 = 차상열 기자] 함양군은 지난 6월 14일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통놀이, 치매예방운동을 실시했다.

노인인구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노인여가복지시설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어르신 여가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사업은 시설이 아닌 프로그램 중심의 놀이터로 단순한 어르신 여가공간이 아닌 새로운 사회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타인과의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실시된 ‘치매예방운동’은 색깔 일회용 접시를 활용해 강사의 지시에 따라 접시 들기-내리기 미션 수행, 접시로 무릎, 어깨, 머리 등을 터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이어 ‘추억의 공기놀이’를 통해 공기를 던지고 잡는 과정에서 소근육 운동은 물론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놀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어느 정도 익숙해지자 “왕년에 내가 공기 좀 했다~”고 하시며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밝게 웃으며 즐거워했다.

함양읍 필봉산길 336번지에서 운영하는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는 매주 화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2시간동안 연중 운영한다.


차상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상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