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나노에코, ‘나노패턴 롤 금형’ 통해 고품질 다기능성 필름 양산단층으로 높은 시인성·내지문 장점 보유, 각종 디스플레이 패널 보호 활용
(주)나노에코가 개발한 직경 150mm, 폭 370mm 고균일 나방 눈 구조 나노패턴 롤 금형.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한국전기연구원 연구소기업인 ㈜나노에코(대표 정대영)가 세계 두 번째로 이음매 없는 ‘직경 150mm 폭 370mm 나방 눈구조 나노패턴 롤 금형’을 제조단가가 아주 낮은 방법으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해당 롤 금형을 사용하면 고품질의 보호필름을 대량 생산할 수 있다.

이 다기능성 필름은 광 반사율이 낮아 시인성(모양이나 색이 뚜렷이 보이게 하는 성질)이 매우 높고, 에너지 집적효율도 아주 높다. 

또한, 물/손때/기름 등이 잘 묻지 않고, 세균이나 곰팡이가 살지 못하며, 먼지도 잘 끼지 않는데, 만약 특수한 상황에서 먼지가 끼어도 비가 오면 스스로 세정되는 능력을 보유했다.

추가적으로 적절한 코팅액을 적용하면 고내구성은 물론, 쇠붙이 등에 의해 표면이 긁히지 않는 내스크래치 기능까지 확보할 수 있다.

㈜나노에코는 개발한 나노패턴 롤 금형에 코팅액 기술을 접목해 초저가의 무반사/발수/내스크래치/고내구성의 다기능성 필름을 양산할 계획이다. 

이에 휴대폰 액정 및 디스플레이, 사이니지, 자동차 전·후·측방 렌즈 및 CCTV, 광학기기 렌즈, 옥외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패널, 온실 필름 및 그린하우스 창호, 고층빌딩 창호, 유연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패널 보호필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 범위는 매우 넓다.

㈜나노에코는 6월부터 ‘밀양나노융합센터’와 함께 필름을 양산할 수 있는 ‘UV-경화 롤투롤 공정’ 개발을 시작했으며, 올해 4분기 중 기업간거래(B2B)를 통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패널 보호필름부터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