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경남농협, 라이브커머스로 '함양 황토쌀' 홍보쌀소비 촉진 노력
좌측부터, 김주환 경남광역연합사업단장, 김갑문 경남농협 경제부본부장, 쇼호스트, 장용택 함양농협 RPC 소장, 최홍래 경남양곡자재단장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농협은 30일 쌀가격 하락으로 인한 농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함양(황토)쌀을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했다.

이날 방송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1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함양농협 미곡처리장에서 판매하는 황토쌀과 함양쌀을 10kg 상품으로 구성하여 5,500원 할인된 가격(정상가격 대비 16~17% 할인)으로 판매했다.

또한, 이날 구매고객 전원에게 함양농협 현미 500g을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함양쌀은 골든 트라이앵글 지대인 게르마늄 매장분포의 최중심지이며. 지리산에 위치한 청정지역으로 수원이 풍부하며 기름진 옥토에서 생산되어 밥맛 좋은 쌀로 유명하다.

한편, 게르마늄 지대는 한반도를 포함한 북한의 나진 선봉, 러시아의 핫산, 중국의 훈춘지역을 연결하는 골든 트라이앵글 지대의 게르마늄 매장 분포를 대략적으로 나타낸 것으로 함량 분석결과 함양군 전 토양에 게르마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쌀 가격 하락으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판로를 통해 판매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남농축산물 판로확대와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온라인 사업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