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상남도 청년 정보플랫폼 지자체 최우수 과제로 선정정부평가 청년정책 최우수 사례로 뽑혀
   
▲ ‘경상남도 청년 정보플랫폼’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는 국무조정실에서 실시한 2022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평가에서 ‘경상남도 청년 정보플랫폼’이 지자체 최우수 과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1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수립 이후 최초로 실시하는 평가로 청년정책의 수준을 파악하고 정책별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과제평가 형태로 실시했다.

청년의 눈높이에 맞춰 평가하기 위해 평가위원의 1/3을 청년으로 구성해 청년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중앙·시도가 수립한 2021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과제 중 우수한 추진실적을 거둔 17개 시·도 총 77개 과제가 제출됐고 1차 서면평가를 통해 8개 과제를 선정해 2차 현장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경남도의 ‘청년 정보플랫폼 구축’이 광역단위 최우수 과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경상남도 청년 정보플랫폼은 도, 시군, 공공기관·민간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들로 인해 정보를 직접 찾아다녀야 하는 청년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구축되어 지난해 9월 16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과 정보플랫폼 연계를 통해 청년들이 각종 사업 신청 시 필요한 증빙서류 제출을 최소화해 청년들의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는 관심지역·분야 사업을 설정해 관심 사업이 플랫폼에 등록되면 관련 사업 내용을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는 알림서비스 기능이 가장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서비스 만족도도 매우 만족, 대체로 만족이 88.3%를 차지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청년이 직접 평가위원으로 참여한 결과로 더욱 의미가 크다” 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시군과 협업해 청년이 지역에 머물고 지역으로 다시 돌아오고 찾아오는 청년이 살고 싶은 활기찬 경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