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교육청 감정노동직원, 마음 치유로 심신 재충전성격 심리 이해, 스트레스 관리 과정으로 지친 마음 달래
   
▲ 경남교육청 감정노동직원, 마음 치유로 심신 재충전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7~8일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본청과 교육지원청 민원·정보공개 담당자 74명을 대상으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재충전하기 위한 연수를 진행한다.

민원담당 공무원들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민원인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번 연수는 업무에 지친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과정은 후각과 시각을 활용한 천연향 만들기로 마음 치유 성격 심리 이해와 성격유형별 소통력 향상 삶의 쉼표로 감성 치유 공감 소통 정보 공유 등으로 민원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고 경험해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보낸다.

연수에 참여한 김해교육지원청 민원 담당자는 “민원 업무를 보면서 가끔은 속상하고 힘들 때가 있는데 연수에서 배운 민원인 유형별 소통 방법을 달리하면 그 속상함이 많이 줄어들 것 같다”며 “민원 업무 추진에 도움도 되고 지친 마음도 치유되는 특별한 연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둘숙 총무과장은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 응대로 고생하는 민원 담당자들이 이번 연수로 마음의 활력을 얻길 바란다”며 “쉼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연수 기회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