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교육청 온라인 수업 도구 활용해 진로 수업 질 높인다진로전담교사 대상 역량 강화 연수
   
▲ 온라인 수업 도구 활용해 진로 수업 질 높인다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춰 진로전담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10월 7일까지 4개 지역에서 ‘교육 정보 기술 활용 진로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에듀테크: 교육 분야에 접목한 빅 데이터, 인공 지능 등의 정보 통신 기술.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 플랫폼 등 다양한 온라인 수업 도구와 경남형 빅 테이터·인공 지능 플랫폼 ‘아이톡톡’을 활용한 학생 주도 중심의 맞춤형 진로 수업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온라인 수업 도구 플랫폼의 활용 진로 심리를 활용한 맞춤 진로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나만의 진로 설계 등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수업 도구를 활용한 진로 교육은 학생이 다양한 진로 탐색을 짧은 시간 안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학생이 기존의 종이 활동지에 작성하는 방식이 아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면 수업 속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교사는 수업 목표에 알맞은 온라인 수업 도구를 잘 활용해 학생 맞춤형 진로를 설계한다.

경남교육청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중·고 학교급별 ‘교육 정보 기술 활용 진로 진학 교육 자료’개발을 마무리 중이다.

또 아이톡톡 등을 사용해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스스로 활동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도 추진하고 있다.

황흔귀 진로교육과장은 “학생 활동 중심의 진로 교육 연수를 진행해 스스로 삶을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교육과정 안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익힐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