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소식] 집중안전점검 추진 중간보고회 개최추진상황 보고 및 문제점·개선사항 등 논의, 10월말 점검결과 홈페이지 공개 예정
   
▲ 함양군, 집중안전점검 추진 중간보고회 개최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병영 군수 주재로 안전건설국장과 관련 부서담당자가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집중안전점검 추진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9월 27일 추진대책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 열렸으며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에 대한 현재 추진상황 보고에 이어 문제점과 개선사항 등을 논의하고 향후계획 및 수범사례에 대해 토의했다.

군은 오는 14일까지 59일간의 집중안전점검 기간이 2주가량 남은 현재 85개 대상 중 60개소 약 70%를 점검 완료했으며 늦어도 이번 주 중으로 전 대상에 대해 점검을 완료 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점검을 완료하고 10월말 점검결과를 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 집중안전점검은 전 군민의 자율점검 실천운동 참여를 통해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진단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으로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군민 안전의식을 고취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현장점검 결과 시정 가능한 위험요인은 즉각 현장조치하고 보수·보강 등이 필요한 시설에 대해는 예산확보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진병영 군수는 “세월호 사건 이후 사회적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집중안전점검을 범국가적 차원에서 추진하는 만큼 대상시설을 꼼꼼히 살피고 차질 없이 잘 마무리 해주길 바란다”며 “꼭 이번 안전진단 기간만이 아니더라도 겨울철, 해빙기 등 항상 안전 예방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함양군, 인구감소 대응 공무원 대상 인구교육 실시
5일 군청 공무원 대상 인구 위기 문제 공감대 형성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5일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함양군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함양군, 인구감소 대응 공무원 대상 인구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저출산 및 고령화 등에 따른 인구변화에 대응하고 임신·출산, 다양한 가족, 일·생활 균형, 성평등 등에 대한 합리적 가치관과 우리나라 인구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위해 마련됐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권지숙 인구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은 ‘인구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인구문제의 현실, 인구문제로 인해 다가올 미래, 인구절벽 대비 시간 10년을 위한 우리의 과제 등의 내용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직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특히 ‘국가의 3요소’) 퀴즈를 통해 국민의 중요성을 일깨워 줬으며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우리의 실천방안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다름을 인정하고 세대간 이해로 결국 인구감소가 내 삶에도 직격탄이 온다는 것을 인지시켜 줬다.

인구문제가 교육을 듣는다고 당장 해결 될 수는 없지만 콩나물 시루에 물을 주듯 의식의 변화를 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 함양 최치원 역사공원, 평생학습 프로그램 ‘가을, 달빛인문학’
가을밤 낭만 더하는 퓨전국악 공연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4일 상림공원 인근 최치원 역사공원에서 진행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가을, 달빛인문학’ 1회차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남은 강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함양 최치원 역사공원, 평생학습 프로그램 ‘가을, 달빛인문학’

최치원 역사공원 고운루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열리는 이번 강좌는 1회차부터 신청접수 당일 마감이 될 정도로 군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 1회차 인문학 강의에서는‘내 삶이 행복해지는 한국사’라는 주제로 신라의 개혁을 꿈꾼 고운 최치원선생의 일대기에 대해 다루고 선비에게 호가 가지는 의미를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에 시사하는 바를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에 더해 선선한 밤공기를 따뜻하게 해줄 정갈한 찻자리와 함께 가을 밤 낭만을 더해줄 퓨전국악공연이 어우러져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가을, 달빛인문학’강좌는 10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최치원 역사공원 고운루와 상림관에서 개최되며 함양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은 향후 단원 김홍도의 일생과 그의 그림이야기, 나를 나답게 하는 이름 ‘호’짓기, 동방의 연꽃 일두 정여창 등 군민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군은 강좌신청과 관련한 문의가 지속됨에 따라 함양군민들의 인문학에 대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2회차부터 신청인원을 증원해 더욱 많은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