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시 자랑스러운 CEO상 남경산업㈜ 구영본 대표 수상
김해시 자랑스러운 CEO상 남경산업㈜ 구영본 대표 수상

[경남데일리=배성우 기자] 김해시는 5일 김해시청 시장실에서 남경산업㈜ 구영본 대표에게 ‘10월 김해시 자랑스러운 CEO상’을 수여했다.

2014년부터 김해시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거나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지역 발전에 공헌한 기업 대표에게 ‘자랑스러운 CEO’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해시 진영읍에 위치한 남경산업㈜은 산업용가스 제조기업이다. 1996년 남경산업㈜을 설립해 소형 LPG저장탱크 충전에서 시작해 고부가가치인 식음료용 탄산가스와 선박용 소화설비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구영본 대표는 안전관리를 기업 경영의 최우선과제로 정해 개업 이후 단 1건의 안전사고 없는 무사고 경영을 해오고 있으며 자동화설비에 대한 적극적 투자와 안전기술 개발에 노력해 지난 2018년 제25회 가스안전대상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구영본 대표는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 가스는 세상에 존재해서 안된다는 생각으로 직원 안전교육과 선진 가스 안전관리 기술을 도입해 무사고 경영에 노력한 덕분에 이 상을 수상한 것 같다”며 “지역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가스안전 분야에서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구영본 대표에게 감사드리며 김해시도 탁월한 경영 능력과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