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소식] 숏폼 콘텐츠 및 라이브커머스 등 정보화 교육 진행
   
▲ 함양군, 숏폼 콘텐츠 및 라이브커머스 등 정보화 교육 진행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11일부터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2022년 함양군정보화농업인 숏폼 콘텐츠 및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진행한다.

최근 유튜브 쇼츠, 인스타 릴스 등 짧은 영상을 통해 즉흥적으로 소통하는 숏폼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군은 숏폼 콘텐츠 이해, 영상편집 어플을 활용한 제작, 마케팅 기획서 작성과 활용법 등 짧은 동영상을 이용한 농특산물 홍보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홍보와 판매에 활용 가능한 기술을 습득해 그립,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한 온라인 판매가 활성화 돼 농가 판로 확대와 소득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함양군, 공무원 정보화 역량강화 교육 재개
14일부터 3주간 소속공무원 대상, 업무 공백 최소화 위해 오후 7시 이후 교육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14일부터 3주간 소속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보화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함양군, 공무원 정보화 역량강화 교육 재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이후 3년 만에 재개하는 것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엑셀함수활용 엑셀실무전반 한글 보고서 만들기 등 총 3개 과정으로 업무 공백이 없도록 퇴근시간 이후인 오후 7시부터 2시간씩 과정 당 5일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군민들을 위한 스마트한 행정업무 처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마련해 추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함양군 ‘사랑의 헌혈’로 따뜻한 나눔활동 전개
함양군민 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인한 혈액부족 해소 동참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11일 군청사 앞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공동으로 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인한 혈액 부족 해소를 위한 ‘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함양군 ‘사랑의 헌혈’로 따뜻한 나눔활동 전개

이날 헌혈행사에는 함양군민뿐만 아니라 군청공무원 등 유관기관 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해 따뜻한 나눔활동에 함께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전국적으로 혈액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겨울을 앞두고 코로나19의 재확산의 조짐이 있어 혈액수급에 대한 우려가 크다.

혈액은 인공적으로 만들 수도 없고 대체할 수도 없어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이며 또한 장기간 보존도 어려워 지속적인 헌혈이 반드시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헌혈을 통해 사랑의 생명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헌혈행사를 전개해나갈 계획으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행사에 많은 분들이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