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종합
전국 '소년체전' 자원봉사자 모집만18세 이상 도민이면 가능

경남도가 오는 5월에 열리는 제4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1천300명의 자원봉사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개 대회 모두 봉사가능한 개인, 기관·기업체·시민사회단체·동호회 등의 단체를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신청은 시·군자원봉사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거나, 도자원봉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bongsa.gsnd.net) 접수, 국번 없이 1365로 전화하면 된다.

모집분야는 종합안내, 환경미화, 교통질서, 급수봉사, 미아보호, 전산통신, 소방안전, 주차안내, 장애인지원, 관광안내 등 12개 분야이다.

자원봉사자 선정은 오는 4월초까지 서류심사와 개인면담 등을 통해 이루어지며, 선발결과는 휴대폰 문자서비스 및 도·시군 자원봉사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기본 소양교육과 현장 적응교육을 마친 후 분야별·개인별 임무가 배정되어 체전기간 동안(소년체전 5.14~5.15, 5.28~5.30 / 장애학생체전 5.24~5.27)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이번 체전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체전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자원봉사자 상해보험에 가입되고 1일 1만원의 실비 지급, 유니폼·모자가 지급되며, 적극적인 활동자에 대해서는 대회 종료 후 포상 등을 통하여 격려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에 개최되는 체육대회 기간 동안의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일등 도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성공적인 체전으로 이끌어 330만 도민의 화합과 번영을 다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도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배근영 기자>
 

배근영  inforcross@hanmail.net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근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