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경남중기청, 유튜브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 실시유튜브 브랜드 채널 만들기 등 마케팅 정보 제공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경남중기청)은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정보제공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마케팅 교육’을 1일과 8일 두차례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 7개 지방청 협업 교육으로 중소기업의 생산제품을 유튜브를 활용해 온라인마케팅 하는 방법에 대해 기초와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2회에 걸쳐 교육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유튜브 개요, 브랜드 채널 만들기, 유튜브 알고리즘의 이해 및 유튜브 알고리즘에 따른 광고 방법 등이다.

교육대상은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1차 기초과정은 1일, 2차 심화과정은 8일 웨비나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접수 규모는 전국 200명 내외이다.
 
최열수 청장은 “유튜브는 정보제공 뿐만 아니라 각종 오락영상, 다큐, 예능, 1인방송, 게임방송, 상품리뷰, 먹방, 브이로그 등 너무나도 다양한 장르의 영상들이 많고, 국내를 넘어서 국외까지 전 세계적으로 소통이 가능하여, 홍보 및 마케팅에 유용한 플랫폼이다” 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수립과 신규 판로개척 등 매출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