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 토목직 공무원 직무교육 실시토목직 공무원 대상 2개월 간의 직무교육 여정 시작
   
▲ 함양군 토목직 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지난 2일 소속 토목직 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2개월 간 진행되는 직무교육 일정에 들어갔다.

토목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2개월의 교육일정에 맞춰 전반기인 올해 12월에는 청렴의식 제고 및 이해충돌방지법 관련교육을 시작으로 설계요령 및 실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을 실시해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대처 방안과 업무 능력을 높인다.

후반기인 내년 1월에는 전 읍·면별 건설사업에 대한 설계도서를 작성해 기술습득 및 실무능력 증진 교육이 이루어져 토목직 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집합교육은 매년 초 정례적으로 시행한 토목직 공무원 합동설계에서 탈피해, 실무에 대한 이론을 정립한 뒤, 실제 설계도서 작성에 적용함으로써, 특히 신규직원 및 하위직 실무자들이 업무 능력을 배양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진병영 함양군수는 특강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특히 신규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으로 업무 수행 및 군정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