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교육청, 고3 수험생·학부모를 위한 대입 정시 설명회, 맞춤 상담 실시참석 희망자 선착순 모집…정시모집 지원 전략 제시, 지원 가능 대학 안내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2023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을 앞둔 수험생을 위해 ‘2023년 성공적인 대입 마무리를 위한 고3 학생·학부모 대상 정시 설명회’와 ‘2023년 학생·학부모를 위한 정시모집 맞춤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시 설명회는 14일 오후 6시~8시 30분 경남교육청 공감홀에서 20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정시모집 맞춤 상담은 19일~22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도교육청 제2청사 경남대입정보센터와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256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1인당 30분간 일대일 맞춤 상담 방식으로 진행한다.

정시 설명회와 정시모집 맞춤 상담에 참석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미리 신청해야 한다.

경남교육청은 정시 설명회의 경우 7일 정시모집 맞춤 상담은 12일 각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학생·학부모 개인별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상담은 1회 신청으로 학생·학부모 동반 상담이 가능하다.

2023학년도 정시모집은 수도권 대학의 수능 위주 정시모집 비율 증가, 수능의 문·이과 통합으로 인한 학생별 유불리 등으로 예년보다 많은 변수가 발생한 상황이다.

이에 경남교육청은 정시 지원 전략을 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에게 도움을 주고자 정시 설명회와 맞춤 상담을 마련했다.

정시 설명회에서는 ‘2023년 영남권·수도권대학 정시 지원 전략’을 주제로 김종승 장학관과 안성환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교사가 2023학년도 수능 채점 결과에 대한 분석과 정시모집의 특징과 지원 시 유의점, 영남 지역 대학과 수도권 대학의 전형별 특징과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맞춤 상담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대입 상담 프로그램을 활용해 대학별 활용 지표, 영역별 반영 비율 등을 고려한 대학별 환산점을 산출해 학생들이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설명회에 참석하는 학생·학부모에게는 수도권 대학과 영남 지역 대학에서 제공하는 2023년 정시모집 특징, 영남 지역별 2023학년도 정시모집 전형 분석이 수록된 자료집을 배부한다.

경남교육청 황흔귀 진로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이번 정시 설명회와 맞춤 상담으로 정시모집 지원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어 정시 맞춤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