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소식]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의령군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업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경제적 자립심과 군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023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12월 5일 현재 의령군에 주소를 둔 대학교 재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휴학생, 복학예정자, 입학예정자, 대학원생, 사이버 및 방송통신대학교 재학생은 제외된다.

의령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12월 19일부터 23일까지 읍·면사무소나 의령군청 행정과에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26일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지하며 선발된 아르바이트생은 설명회를 거쳐 내년 1월 4일부터 2월 17일까지 의령군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사무소에 배치돼 행정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통해 행정현장을 체험하고 군정발전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과 다양한 행정업무 지원으로 군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의령군,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교육생 접수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의령군은 새로운 영농기술을 손쉽게 습득하고 새로운 농정시책과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3년 1월 5일부터 2월 10일까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진행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과정은 지역 특성과 교육수요를 반영해 샤인머스켓과 블루베리 등의 신소득 작물 과정과 단감, 양파 등의 주산작물 중심의 기술교육, 공익직불제 의무교육, 농기계 실습 교육 등 16개 과정으로 구성돼 농업인과 농업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활한 교육 진행과 군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사전접수를 원칙으로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접수기간은 12월 5일부터 12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 홈페이지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품목별 핵심 기술과 차별화된 작물 기술을 전수하고 최근 이슈가 되는 새로운 농업정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농업인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되도록 알찬 교육과정을 구성했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참석을 당부했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