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남해
[남해소식] 제12회 이장·새마을지도자 화합한마음대회 성료남해군 이장 · 남녀 새마을지도자 850여명 참석
   
▲ 남해군, 제12회 이장·새마을지도자 화합한마음대회 성료

[경남데일리 = 정문혁 기자] ‘제12회 이장·새마을지도자 화합한마음 대회’가 지난 2일 남해실내체육관에서 군내 이장과 새마을지도자 8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12회 이장·새마을지도자 화합한마음 대회’는 행정 최일선에서 지역 발전과 군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이장·새마을지도자의 사기 진작 및 화합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군내 이장과 새마을지도자 850명이 참석했으며 장충남 군수, 임태식 군의회 의장, 류경완 경남도의회 의원 등 내빈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환경사랑 남해사랑’을 주제로 한 읍·면 새마을부녀회장들의 폐현수막을 활용한 퍼포먼스 등이 사전 행사로 펼쳐졌다.

오후에는 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사기 진작과 화합을 도모하는 흥겨운 화합한마당 행사가 펼쳐졌다.

장충남 군수는 “이장님들과 새마을지도자님들께서 행정의 최일선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덕분에 지금의 남해군이 있다”며 “이번 한마음대회를 통해 남해를 이끄는 두 단체의 우의를 돈독히 해 남해가 발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해군 ‘스마트스토어 셀러되기 AtoZ’ 참여자 모집
관내 여성대상 20명 이내 모집, 오는 12월 13일까지 접수

[경남데일리 = 정문혁 기자] 남해군은 오는 13일까지 여성친화도시 조성-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셀러되기 AtoZ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스마트스토어 판매를 하고 있으나 판매 전략을 잘 모르거나 스마트스토어를 창업 할 계획이 있는 남해군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12월 16일부터 12월 22일 평일 5일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이해, 스마트스토어 개설 및 상품등록 실습, 본인 제품 사진촬영 및 보정, 상세페이지 기획·제작, 마케팅 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여성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교육명을 검색한 후 신청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해 주민행복과 여성보육팀 방문제출 혹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남해군 관계자는 “전문가가 참여자의 판매제품 사진 보정과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기획, 제작을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 있는 남해군 거주 여성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남해군, 노인 가장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비 지원
취약계층 노인가장 세대 600가구에 6만원씩 지원

[경남데일리 = 정문혁 기자] 남해군은 경제적 침체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노인부부가구, 조손가정 등 관내 노인 가장 600세대에 세대 당 6만원의 난방비를 현금으로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난방비를 지원받는 대상가구는 올해 7월 초 여름철 폭염 대비 냉방비를 1차 지원받은 취약가구로 이번 난방비 지원으로 연간 9만원의 냉난방비를 지원받게 됐다.

남해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물가와 날씨까지 추워지고 있어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를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은 겨울철 한파를 대비해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난방비 지원 외에도, 쉼터이자 동네 여가활동의 중심지인 관내 경로당 및 홀로 사는 노인 공동거주시설에 난방비를 지원하는 등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정문혁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문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