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남도, 혁신기업 투자설명회 개최수도권 투자자와 도내 우수 창업기업간 투자유치 교류의 장 마련
경남도, 혁신기업 투자설명회 개최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는 도내 우수 혁신기업의 투자유치를 돕기 위한 ‘‘d·camp-KDB’경남 혁신기업 투자설명회’를 6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수도권 투자자를 만날 기회가 많지 않은 도내 우수 창업기업에게 디캠프와 산업은행이 섭외한 수도권 대형 투자자를 소개해, 투자 유치 및 대기업과의 개방 혁신 관련 네트워크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투자유치 기업발표에 참여한 10개 창업기업은 올해 경남도가 투자유치 역량강화사업을 지원한 3개 기업과 우수 혁신 창업기업 7개 기업으로 선정했다.

역량강화사업 지원기업은 록시스, 네이처그린, 크리스틴컴퍼니이며 우수 혁신 창업기업은 칸투스, 지구히어로 리워크, 케이민트, 판다스AI, 데크맨, 알앤제이글로비스가 참여했다.

기업별 투자 설명 발표 후 수도권 투자자들과 질의응답 및 활발한 피드백이 이루어졌고 행사 마지막에는 기업-투자자간 1:1 맞춤형 투자상담 시간을 추가로 편성해, 도내 창업기업들의 기업운영 애로사항 및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상담하는 유익한 자리를 가졌다.

이재훈 경남도 창업지원단장은 “열악한 투자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도내 우수 혁신 창업기업들에게 수도권 대형 투자자들을 연결하는 귀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 경남도는 수도권에 경남 투자거점을 마련하고 경남권 지역엔젤투자허브를 구축하는 등 도내 창업기업의 투자유치에 만전을 기해 경남 투자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