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소식] 장기요양요원 역량강화 교육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150여명 참석 강의·문화공연 등
   
▲ 함양군 장기요양요원 역량강화 교육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19일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150여명이 참석한 기운데 장기요양요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함양군 노인복지시설협의회 주최로 열린 교육은 지난 2019년 첫 실시 이후 코로나19 방역수칙이 완화되면서 3년 만에 대면으로 시행됐으며 해당 교육은 종사자들을 위한 강의와 문화공연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진병영 함양군수는 “코로나19 속에서도 돌봄 현장의 최 일선에서 묵묵히 지역 어르신들의 손과 발이 되어 헌신적으로 일하고 계신 장기요양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돌봄 현장에 내실 있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역량강화 교육은 ‘친절 올리GO 마음 다스리GO’ 강의와 함께 고고장구 등 지역사회 문화공연을 통해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격무에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시간이 됐다.

▲ 함양군 주민참여 자치경찰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주민참여 자치경찰협의회 위원 추가 위촉 및 분과 조정안 심의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20일 함양군 주민참여 자치경찰협의회 제2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함양군 주민참여 자치경찰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자치경찰제 지역 실정에 맞는 치안서비스 제공과 함께 경찰과 지역주민이 연계·협력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지역사회 경찰활동의 구현’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7월 1일 전면 시행됐다.

이에 함양군에서도 올 2월 22일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안전 3개 분과 21명의 위원으로 주민참여 자치경찰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 출범했다.

출범 이후 횡단보도 내 함몰형 표지병을 설치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고 사고 발생률 감소시킨 횡단보도 안심 등불 사업, 지역주민이 우리동네 파수꾼으로 직접 참여해 취약지역 순찰활동 및 주민 생활불편사항을 수렴하는 우리동네 파수꾼 시범 사업 등을 펼쳤다.

이날 정례회의에서는 자치경찰협의회 구성 이후 함양군에서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을 공유하고 2023년 자치경찰분야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분과별 사업발굴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2부 이현규 행정국장 주제로 진행된 정례회의에서는 함양군 주민참여 자치경찰협의회 위원 추가 위촉 및 분과 조정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 작품발표회 성료
제9회 프로그램 작품발표회 7개팀 공연·작품전시회 270여점 전시 등 축제의 장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제9회 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가 지난 16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병영 군수, 박용운 군의회의장, 도의원, 군의원, 수강생 및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 작품발표회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발표회는 대공연장에서 축하 퓨전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회식을 통해 프로그램 우수강사 4명에 대한 군수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어진 2부 작품발표회는 이순희 수강생의 축하 시낭송을 시작으로 요가를 비롯한 7개 프로그램 70명의 수강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끼와 재능을 서보이는 축제의 장이 됐다.

아울러 14일부터 19일까지 문화예술회관 1·2층 로비와 2층 전시실에서는 플라워아트 등 10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익히 솜씨로 만든 270점의 작품을 선보였으며 보다 많은 군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휴일에도 전시실이 운영됐다.

이날 진병영 군수는 “올 한 해 동안 열정적으로 지도해 주신 강사님과 수준 높은 작품발표를 위해 수고하신 수강생들의 아름다운 정성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내년에도 많은 군민들께 꿈꾸고 도전하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더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으니 많은 군민들깨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취미, 교양, 교육, 문화 등 군민들의 여가선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올해 하반기 38개 프로그램 45개반 520여명이 수강하는 등 평생학습 운영 공간으로써 군민들의 희노애락을 함께 나누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