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 2023. 1월 2일부터 ~ 1월 20일까지 접수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군의 수려한 자연 경관과 천혜의 관광자원 등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을 촬영한 수준 높은 사진을 확보해 함양군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함양군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함양군지부에서 주관하는 관광사진 공모전의 공모대상은 2021년 이후 촬영한 함양군을 홍보할 수 있는 주요 문화, 자연, 관광자원, 축제 등의 사진으로 작품규격 300만 화소 이상, 3000×2000픽셀 이상의 디지털 사진을 11×14 인치 크기로 출력해 함양군청 문화관광과로 방문 접수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한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2023년 1월 2일부터 1월 20일까지로 심사 이후 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모두 56점 중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5점, 입선 45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으로 수상작은 홍보물 제작 및 숨은 비경을 찾아 새로운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조성하는데 활용된다.

김윤국 한국사진작가협회 함양지부장은 “사계절 다양한 모습을 담은 함양의 사진을 받고자 내년 1월에 접수를 받게 됐다.

2021년 이후 카메라에 담은 아름다운 함양의 모습이 있으신 분이라면 좋은 사진을 많은 분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2015년 제6회 물레방아골 함양 문화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이후 오랜만에 개최되는 사진공모전으로 그동안 변화된 새로운 관광지와 함양군의 전경을 담은 사진 현행화로 함양군 이미지를 높이고 아름다운 명소를 관광객들 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