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진병영 함양군수, 설맞이 지리산함양시장 방문 현장목소리 청취17일 관계공무원 등 20여명 장보기 행사 및 물가동향 점검
   
▲ 진병영 함양군수, 설맞이 지리산함양시장 방문 현장목소리 청취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진병영 함양군수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둔 17일 지리산함양시장을 찾아 군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전통시장 이용 홍보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진 군수는 시장 상인 및 이용객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경제상황을 살펴보고 군민들이 느끼는 생활 속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또한 서민경제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전통시장을 방문한 군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도 전하고 지역자금 역외유출 방지를 위한 ‘함양사랑상품권’을 사용해 장보기 행사도 참여했다.

이와 함께 상인들에게 가격표시, 원산지 표시 의무 등을 홍보하며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과 친절한 손님맞이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진병영 군수는 “온라인 쇼핑몰 등 유통환경의 변화로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시장 상인과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함양사랑상품권의 활성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양군은 27일까지 설 명절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물가안정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