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남도 세정과, 설 맞이 고향사랑기부제 동참“고향사랑기부제로 고향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세요”
   
▲ 설 맞이 세정과 직원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고향사랑기부제’가 올해 1월 1일 본격 시행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의 주무부서인 경상남도 세정과 직원들이 고향사랑 기부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고향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이들은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으로 고향에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10만원의 소득공제와 기부액의 30%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니 1석 3조라며 기부에 참여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감소와 청년 유출 등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의 재정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도입됐다.

기부자가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이나 희망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기부가 가능하다.

온라인을 통한 기부는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또는 ‘고향사랑e음’으로 검색해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회원가입 후 기부 지자체 선택, 기부자 주소지 조회, 결제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온라인 기부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오프라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전국 NH농협 지점을 찾아 창구 직원에게 문의하면 기탁서 및 동의서 작성 후 기부금 납부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경상남도와 시군에서는 고향사랑 기부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그동안 답례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답례품으로는 미더덕 양념젓갈, 천혜향, 생굴, 죽방렴 멸치 등 농·축·수산물과 템플스테이, 여행상품권, 관광입장권 등 관광상품권, 벌초대행, 우포늪 생태체험권 등 서비스 이용권 등이 있다.

심상철 경남도 세정과장은 “자발적으로 고향사랑 기부제에 참여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직원들의 고향사랑 마음이 고향에 전해지고 고향사랑 기부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