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소식] 제6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생 추가모집2월 10일까지 입교생 추가모집 30세대
   
▲ 함양군, 제6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생 추가모집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생을 2월 1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올해로 6기를 맞는 함양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08년부터 운영 중으로 농업창업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체류공간을 제공하고 영농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돕고 있다.

센터는 교육과 주거의 복합 시설로 체류형 주택 30세대와 교육관, 텃밭, 공동실습 농장 등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귀농생활을 미리 경험하는 시간을 통해 보다 계획적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입교를 희망하는 도시민으로 농촌정착 예정자이고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가 농어촌 이외의 도시지역에 1년 이상 되어있으면서 농업 외 다른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경우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만 20세 이상부터 49세 이하의 경우 입소정원의 30%, 북한이탈주민 경우 입소정원의 10%를 우대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해, 입교신청서와 농업창업계획서 등 신청서류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귀농교육 수료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 함양군, 코로나 19 동절기 코로나 접종 총력
읍면사무소 및 보건소 합동 홍보 및 접종 특별기간 운영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1월 말 쯤 마스크 해제가 전격 논의되고 있는 시점에서 60세 이상 및 감염취약시설의 예방접종률이 중요한 사안으로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달 9일부터 감염취약시설을 위주로 간담회 개최 등 방문예방접종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특히 1월 16일부터 1월 19일까지 읍면사무소 및 보건소 합동으로 홍보 및 접종 특별기간을 운영하면서 기존 함양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 12곳에서만 가능했던 예방접종을 특별 기간 중 10개 보건지소에서도 가능토록 확대 실시하고 읍면사무소의 일대일 주민홍보와 병행하면서 4일 동안 접종자 수가 1,000명 이상에 달했다.

코로나19는 어르신에게 여전히 위험하고 재감염시 사망위험이 더 높은 상황으로 일평균 위중증 환자 중 60세 이상이 88.8%, 주간 사망자 중 60세 이상이 95.4%, 60세 이상에서 재감염시 사망위험이 1회 감염 시 보다 1.72배 높은 것으로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했다.

함양군에서는 향후 고위험군인 감염취약시설 및 60세 이상 대상자의 중증·사망예방 등 코로나 19로 인한 건강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의료기관 연계 홍보 및 방문접종·교통약자 차량수송 등 접종 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