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 2024년도 국도비 확보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30일 진병영 군수 등 70여명 참석 2024년도 95개 사업 1842억원 확보 총력 다짐
   
▲ 함양군, 2024년도 국도비 확보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은 30일 진병영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국장 및 전 부서장, 담당주사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국도비 확보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함양 발전을 위한 신성장 동력사업, 국가 및 경남도 정책에 부합하는 대규모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앙 및 경남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사전절차 이행, 예산확보 방안 등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보고회에서는 전략적 농촌공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농식품부 농촌협약, 유해시설 정비 및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농촌공간 정비사업,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함양군 상권 활성화 공모사업,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경관 조성을 위한 함양중고등학교 통학로 그린뉴딜 지중화사업, 지역농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함양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유통시설 설치 등 함양군의 미래 발전과 군민의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95개 주요사업을 꼼꼼히 챙겼다.

보고회를 주재한 진병영 군수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2024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며 “국정과제, 도정시책을 중심으로 우리군 현안사항과 연관된 신규사업을 추가 발굴하고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함양군은 2024년도 국도비 사업을 순조롭게 추진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보고회를 개최해 문제점 및 대책을 논의하고 중앙부처, 경남도 관련 부서를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