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정치
경남도의회 의장단 올해 첫 현지의정활동 나서남해~여수해저터널 공사현장, 한국항공우주산업 방문
경남도의회 의장단 올해 첫 현지의정활동 나서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도의회 의장단은 지난 2일 남해, 사천지역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올해 첫 현지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현지의정활동에는 김진부 의장, 최학범 부의장, 강용범 부의장, 박준 기획행정위원장, 박병영 교육위원장, 김현철 농해양수산위원장, 박해영 건설소방위원장, 김재웅 문화복지위원장 등 의장단과 류경완 의원(남해), 임철규 의원(사천1)이 참석했다.

의장단은 먼저 국도77호선 남해-여수 해저터널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도 김영삼 교통건설국장으로부터 공사현황과 향후계획을 청취하고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김진부 의장은 “해저터널이 개통되면 종전 1시간 20분 정도 걸리던 거리를 단 10분으로 줄어들어 영호남의 교류와 남해군의 관광산업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며,“경남도에서도 계획대로 사업이 완료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후 의장단은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을 방문하여 주요사업현황과 우주항공청 설립 추진상황을 보고 받은 후 우주항공센터와 국산 초음속전투기 KF-21을 시찰했다. 

김 의장은 “국내 항공우주산업 점유율 1위인 경남에 우주항공청이 사천에 조속히 설립되어 글로벌 항공우주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도의회에서도 경남이 우주산업을 선도할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우주항공청 사천 설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의회는 올해도 현장의 생상한 목소리를 듣고 민생을 챙기기 위해 의장단 뿐 아니라 상임위원회에서도 도민의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