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남도, 국비 확보 직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김병규 경제부지사, “국비 확보 위해 좋은 사업 발굴해 적극 추진”
   
▲ 경남도, 국비 확보 직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남도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에 걸쳐 직원 330명을 대상으로 국비 확보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기획재정부에서 경남도에 파견근무 중인 이기훈 재정협력관이 강의를 했으며 7일에는 진주 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관 대강당, 8일에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4월 말 국비 신청에 앞서 부서장과 국비사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국비활동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기훈 협력관은 정부예산의 이해와 부처, 기재부, 국회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비확보 대응방안, 예비타당성 조사 등 사전절차 제도에 대한 설명을 했으며 사업 설명자료 작성방법, 기재부 예산심의 주요 기준, 국비확보 관련 제언 등 실제 국비활동 시 도움이 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강의했다.

교육에 참석한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국비 확보를 위해서는 좋은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 타당성과 논리가 중요하며 부처와 기재부의 부정적인 의견에 대해서는 대안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며 “어려운 지방재정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