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교육청, 제7기 감사자문위원회 출범민간위원 4명 등 7명 구성…감사 전문성과 투명성 제고 기대
   
▲ 경남교육청, 제7기 감사자문위원회 출범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자체 감사에 관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21일 제7기 경상남도교육청 감사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날 민간 감사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감사자문위원회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체 감사 운영 방향 등에 관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민간위원이 감사 운영에 참여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구이다.

감사자문위원회는 법률, 회계 등 감사 관련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 자문위원 4명과 내부 당연직 위원 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자체 감사 계획, 반부패·청렴 정책 및 제도 개선, 중요 감사 정책 등에 대해 자문에 응한다.

도교육청은 학교가 자율적인 내부 통제를 통해 각종 비리를 예방하고 업무를 개선하는 자율형 종합감사를 시행한다.

특히 자율형 종합감사에 대해 감사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감사 정책에 반영하고 조직 구성원들이 열심히 일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 방침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1위를 달성한 데에는 감사자문위원회의 역할도 중요했다고 생각한다”며 “새롭게 활동할 제7기 감사자문위원회 역시 투명하고 청렴한 경남교육을 실현하고 감사 정책을 추진하는 데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