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색다른 체험교육으로 의령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농업 외 다양한 농촌모습을 소개하다’ 3월 귀농귀촌 농촌문화 체험교육 완료
   
▲ “색다른 체험교육으로 의령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의령군은 3월 18일부터 26일까지 주말 기간에 관내 체험 교육장에서 도시민·관내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농촌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농촌문화 체험교육은 관내 농촌자원을 활용한 체험교육을 통해 농촌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고 의령군,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체험별 각기 다른 장소에서 이루어진 이번 체험교육은 도시민에게 농촌풍경을 느끼며 농촌생활에 대해 들어볼 기회를 제공했으며 나무 도마 만들기, 실크스크린을 이용한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교육이 교육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번 체험교육에 참여한 4가구 6명이 우리군으로 귀농귀촌하는 성과를 거뒀다.

교육생 대부분이 색다른 체험과 교육 강사들의 친절한 설명에 만족했으며 한 교육생은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체험들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으며 교육장소는 자연을 느끼며 체험할 수 있게 조성해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을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귀농귀촌 농촌문화 체험교육은 교육을 계기로 의령군에 한 번 더 방문하고 둘러보고 농촌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고 듣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이번 교육은 우리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는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