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종합
제5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29일 개회4월 4일까지 370개팀 2400여명 선수 열전
제5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 개회식에서 선수 선서를 하고 있다.

[경남데일리=박수진 기자] 제5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사격대회가 29일 창원국제사격장에서 개회식과 함께 4월 4일까지 치러진다.

경남사격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4개부로 전국 370개 팀에서 24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국제대회 전 종목(소총, 권총, 산탄총, 러닝타켓)에서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전국사격대회 중 국제대회 전종목을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며, 선수들의 실력 발휘가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3년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 선발전 포함 2024년 국가대표(급) 선발전 및 국제대회 파견선수 선발전이 겸해서 치러진다.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경남대표도 선발된다.

창원국제사격장은 국제 규모의 최고 시설을 갖춘 도심형 사격장으로 과학적인 동선 구축과 첨단화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남표 시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하길 바란다”며 “전국사격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하여 많은 시민이 사격의 즐거움을 향유하고 화합하여 나아가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창원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