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시민기자방
필리핀여행사, 함양 관광 '관심'한류상품개발 개발차 10여명 경남팸투어

   
▲ 사진제공=함양군청
한류상품 개발차 경남도 초청으로 경남팸투어에 나선 필리핀여행사관계자들이 방문 사흘째 일정으로 함양을 방문해 천년숲 상림과 산양삼제품판매장을 찾았다.

16일 함양군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와 영화촬영지 등 한류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필리핀여행사 관계자 10여명이 14~17일 3박 4일 일정으로 경남 팸투어에 나섰다.

이번 팸투어에 나선 이들은 골든 월드 트래블을 비롯해 총 5개 필리핀여행사대표와 관계자, 블로거, 잡지 편집장 등 13명이다.

14일 김해공항을 통해 입국한 이들은 진주·하동 일대 관광지를 돌아본 뒤 16일 오전 경남도관계자 등과 함양을 방문, 고운 최치원 선생이 전국최초최대로 조성한 인공호안림 상림숲을 돌아보며 깊어가는 가을정취를 만끽했다.

조세 레트란(골든 월드 트래블 대표)씨는 “그냥 얼핏만 봐도 수만 그루의 아름드리 나무가 고운 빛깔로 물들어가는 모습이 경탄스럽고 매우 인상적”이라며 “이전에는 함양에 대해 잘 몰랐는데 좋은 정보를 얻고 가는 것 같아 만족스럽다. 한류상품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상림을 둘러본 이들은 이어 함양RIS사업단이 개발한 농축액, 건강음료 등의 건강식품과 화장품, 캔디 등 수십종의 산삼관련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산삼판매장으로 자리를 옮겨 산양삼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한편, 이들 여행사관계자들은 상림을 떠나 합천군으로 이동, 합천·산청·김해·부산 등을 둘러보고 17일 출국할 예정이다.
 

양주현  winyjh@daum.net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주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