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기초단체장
안상수 창원시장 후보, 창원서부소방서 신설 공약

무소속 안상수 창원시장 예비후보는 23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안전한 창원'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안 후보는 "신규 소방 수요가 급증한 의창구에 ‘창원서부소방서’를 설립하고, 마산 구산과 진전에 ‘119안전센터’를 신설해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39사단 이전부지의 개발로 의창구 지역민들의 안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부소방서 설치와 안전교육을 위한 '안전테마파크 ' 조성을 공약했다.
 
안 후보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안전의식과 재난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놀이와 체험이 결합된 테마파크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의창구에 9000㎡규모의 재난종합 체험동과 야외체험 시설을 만들어 지진과 화재 대응, 생활안전교육과 응급처치 등 재난 발생 시 대처요령을 체험을 통해 배울수 있도록 하고, 물놀이 시설과 어린이 안전마을도 조성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놀이를 통해 안전의식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안 후보는 이외에도 소방관 400명을 충원해 시민은 물론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는 소방관의 안전을 강화하고, 노후 소방차량 교체와 노후 소방청사도 개선해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대응체제를 갖추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안상수 후보는 “안전에는 완료가 없다"며 "사회의 안전그물망을 더욱 촘촘히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